봄, 이 한글자가 가진 추억이 참 많습니다. 하나하나의 꽃잎이 겹겹이 쌓여 예쁜 꽃을 만들 듯, 한해 한해 쌓여 봄은 더 특별한 계절이 되었습니다. 어쩌면 미화된 기억일지 모르겠지만, 그조차도 봄의 선물이라 믿고 싶네요. 이토록 봄을 좋아하는 3월이 왔다는 건 참 반가운 일이네요. 너무 오래 춥지도, 너무 일찍이 덥지도 않은 그저 봄이 우리곁에서 잘 머물러 주길 바랄 뿐입니다. 3월 여행하기 좋은곳 몇곳을 정리 했습니다.가족과는 추억남는 여행이 ,연인과 함께 데이트코스로도 괜찮고 이쁜 인생샷도 찍어보시고 아름다운 추억도 만들어 보세요...
《1》 제부도 서해랑 해상케이블카
제부도에 위치한 서해랑 해상케이블카는 서해의 봄 바다 풍광을 즐길 수 있는 최적의 장소라고 생각됩니다. 제부도에 위치한 제부 승강장과 전곡항에 위치한 승강장을 있는 코스로 썰물과 밀물 시간대로 따라 갯벌 경관과 바다 경관을 함께 감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추천하는 시간대는 저녁 석양을 감상 할수 있는 시간대 이고, 3월의 경우 석양을 감상하기 위한 적절한 시간대는 17시30~19시 사이입니다. 역시 해당 시간대에는 사람들이 몰리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온라인으로 티켓을 미리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캐빈은 4면이 창문형으로 되여 있고,크리스탈 캐빈은 바닦까지 통유리로 되여 있으니 약간의 스릴감을 느끼고 싶다면 2종류중 선택하시고 케이블카를 타시면 될것 같아요. 그리 멀리 않으니 가족과 여인과 함께 3월 여행하기 좋은곳이니 꼭 한번 가보세요.
《2》 태안 천리포수목원
봄 여의 하이라이트는 역시 예쁜 꽃들을 보러 가는거겠죠...3월 여행하기 좋은곳으로 태안에 위치한 천리포수목원 을 소개 합니다. 천리포 수목원에는 자생식물을 포함해 전세계 60여 개국에서 들여온 도입종까지 약16000여 종류의 식물종을 보유하고 서계 12번째로 세계의 아름다운 수목원에 이름을 올리고 있는 곳이 이 곳입니다. 봄,여름의 풍성하고 울창한 수목원 풍경은 아니지만 가을감성을 느낄 수 있는 가울 식물들과 낙엽들을 감상하여 태안 가을에 3월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도 추천 합니다.
주소:충남 태안군 소원면 천리포1길 187
운영시간:09:00~17:00 (11월~3월 겨울철) / 09:00~18:00 (3월~11월) , 연중무휴
입장료 : 성인 1만원 / 청소년 7천원
《3》 쁘띠프랑스
국내 유일의 프랑스 테마파크 입니다. 한국안에 작은 프랑스 문화마을 쁘띠프랑스는 자라나는 아이들의 꿈을 키우는 공간이자 함께 하는 어른들에겐 동심을 떠올리게 하는 동화 같은 공간입니다. 길가에는 유럽 골동품이 늘어선 벼룩시장이 귓가에는 수백년전에 만들어진 오르골의 멜로디가 광장에는 마리오네트 공연이 흥겹게 펼쳐지는 곳이죠...마치 프랑스 거리를 거닐고 있는 듯 프랑스이 모든 것을 보고,즐기고,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프랑스 테마파크 입니다. 3월 여행하기 좋은곳으로 적극 추천 합니다.
주소:경기도 가평군 청평면 호반로 1063 쁘띠프랑스 & 이타리리아마
운영시간:09:00~18:00
《4》 월미도
1920년대 후반부터 1930년때가지는 월미도 유원지의 전성기였습니다. 당시 조선인과 일본인 남녀노소를 가릴 것 없이 월미도의 이름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였고 1989년 7월 문화의 거리가 조성된 이래 문화 예술의 장, 만남과 고환의 장 그리고 공연놀이 마당 등으로도 알려지기 시작한 월미도는 인천하면 떠올릴 만큰 유명한 곳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이곳에는 이쁜카페,회집 등이 있고 시원한 바다를 바라보며 구미에 맞는 음식을 골라 먹을수 있습니다. 인천 앞바다 1K 거리느 떠있는 둘레 4KM 월미도는 섬 아닌 섬으로 변모하고 인천시민의 또한 그 주변의 시민의 휴식 공간으로 자리를 굳히고 있습니다. 3월이면 벚꽃도 막 필무렵이니 3월에 여행하기 좋은곳으로 추천 합니다.
주소:인천 중구 북성동1가 98-352
《5》 덕수궁
덕수궁은 처음 월산대군의 집터였던 것을 임진왜란 이후 선조의 임시거처로 사용되어 정릉동 행으로 부리다가 광해군 때에 경운궁으로 개칭 되였습니다. 이후 1907년 순종에게 양위한 고종이 이곳에 머무르게 되면서 고종의 장수를 빈다는 의미에서 덕수궁이라 다시 바뀌였습니다. 타임머신을 타고 과거로 돌아가 왕이 되보시고 싶다면 ... 덕수궁으로 .... 3월 여행하기 좋은곳이니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 합니다.
주소:서울 중구 세종대로 99 덕수궁
운영시간:09:00~21:00 (휴무일 매주 월요일)
입장료:개인 1,000원 /외국인 500원 / 대인 1,000
《6》 파도리해수욕장
파도리해수욕장은 만리포해수욕장 남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아직 잘 알려지지 않은 해수욕장입니다. 이 해변은 아주 자고 예쁜 해옥들로 유명한 곳이며,파도리에 해옥들을 전시한 해옥 전시장도 있습니다. 특히,해변이 백사장과 해옥으로 이루어져 있어 발바닥 지압에도 좋지만 재취는 금지되였 있습니다. 바다낚시 하기에도 좋고 , 가족단위 야영으로 적당하고 특히 여러 바다생물이 많이 잡혀, 체험도 가능 하니 3월에 여해하기 좋은곳으로 추천 합니다.
주소:충남 태안군 소원면 모항파도로 490-85
운영시간:10:00~19:00
입장료:무료
《7》 코리앙플라워파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화훼 공원으로 365일 관람객이 꽃에 매료되어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함께 느끼며, 삶의 활력소 뿐만 아니라 새로운 에너지를 생성하는 공간으로 만들어 가려는 화훼인들의 마을을 표현하였습니다. 주황색은 서해안의 낙조를 바라보는 사람,노란색은 영양분이 가득한 황토, 초록새은 사시사철 프르른 해송, 파란색은 태안의 깨끗한 바다, 바라색은 생명의 신비로움, 빨강색은 꽃의 화려함을 상징합니다. 알록 달록 생기있는 꽃구경을 하시고 싶다면 가족과 연인과 함께 3월 여행하기 좋은 곳으로 추천합니다.
주소:충남 태안군 안면읍 꽃지해안로 400
운영시간:09:00~18:00
입장료:청소년 8,000원 /성인 10,000원
《8》 수양개빛터널
국내최초의 터널형 복합 멀티미디어 공간 입니다. 일제강점기에 건설된 수양개터널은 적성면 애곡리 산 24-2에 길이 200m, 폭 5m의 지하시설물로 일제 강점기 때 조성된 이후 수십년 동안 방치되었던 터널입니다. 이터널을 최신영상,음향시설,LED 미디어 파사드 등을 접목시킨 복합멀티미디어 공간으로 재탄생 하였습니다. 볼거리가 다양하는 가족과 함께 3월에 여행하기 좋은곳으로 추천합니다.
주소: 충북 단양군 적성면 수양개유적로 390
운영시간:16:00~21:00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입장료: 어린인 6,000원 /성인,청소년 9,000원
《9》 광한루원
광한루원은 우리나라 4대 누각의 광한루와 더불어 하늘의 옥황상제가 살던 궁전 (광한청허부)를 지상에 건설한 인간이 신선이 되고픈 이상향으로 월궁의 광한청허부와 같다하여 얻어진 이름입니다.
광한루원은 경복궁 경회루의 지원과 전남 담양군에 있는 양산보가 조성한 소쇄원과 함께 한국의 정원을 대표할 만큼 우수하며 독특한 조경양식이 탄생하는 모체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들과 주말에 역사 체험도 할수 있는 곳으로 3월에 여행하기 좋은곳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주소:전북 남원시 요천로 1447
운영시간:하절기 (4월10월) 08:00~21 /동절기(11월~3월) 08:00~20:00
입장료:성인 3,000원 / 초,중,고 2,000원/유아 1,500원
《10》 바람의 언덕
남부면 해금강마을 가기 전 도장포 마을이 있습니다. 최측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유람선 선착장이 있어 외도, 해금강 관광을 할수 있으며, 매표소에서 바다가 보이는 곳이 바로 바람의 언덕입니다. 이곳은 잔디로 이루어진 민둥산이며 바다가 시원스레 바라다 보이는 전망이 좋은곳이기도 하지요. TV드라마 이브의 화원,회전목마가 방영되면서 많은 관광객이 찾게 되었고, "바람의언덕"이란 지명도 최근에 이 지역을 사랑하는 이들에게서 생겨난 것으로 여겨집니다. "바람의언덕"윗자락에는 오랜 세월 해풍을 맞으며 뿌리를 내린 수령 높은 동백나무 군이이 있어 힐링할수 있는 3월에 여행하기 좋은곳으로 적극 추천 합니다.
주소: 경남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산14-4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