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계절에 힐링하기 좋은 제주도 여행 BEST 10곳을 소개합니다.
◆ 제주도 우도 (주소: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340)
우도는 반듯하게 누워 있는 소의 모양을 닮았다고 하여 소섬으로 불리고 있으며, 풍부한 어장 및 완만한 비탈과 비옥한 토양 그리고 우도 8경 등의 자연조건을 고루 갖춘 여행지입니다. 우도는 해마다 2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제주도 대표섬 우도 , 종달항이나 페리를 타고 우도로 갈 수 있으며, 15분 정도 소요됩니다.
◆ 사려니숲길 (주소: 제주시 봉개동 산 64-5)
제주도의 사려니숲길은 15KM 정도의 숲 산책로를 거닐며 도시에서 느끼지 못했던 고요하고 적막한 느낌을 물씬 풍기는 장소이며 자연의 신비함을 감상하기 좋은 명소입니다. 겨울에 눈이 올 때도 경치가 멋있고 아름답지만, 4계절마다 다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며 , 시크릿 가든의 촬영지로도 유명한 사려니숲길은 12월~1월에 춥지 않아 산책하면서 힐링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 카멜리아힐 (주소: 제주시 서귀포시 안덕면 병악로 166 )
카멜리아힐은 약 6만여 평의 부지에 동백꽃 500여 품종 6000그루를 심어 동백꽃동산이라고 불리는 곳입니다. 제주도의 겨울 관광지로도 아주 유명한 카멜리아힐은 동백꽃동산뿐만 아니라 다양한 품종의 꽃들이 함께 어우러져 꽃들 속에 파묻혀 나 또한 동백꽃이 된 착각을 하게 만드는 곳입니다. 동백꽃은 세 번 핀다는데 한 번은 나뭇가지 위에서, 두 번은 떨어진 땅 위에서, 세 번은 마음속에서 핀다고 합니다. 향기 나는 동백꽃 품종도 6종이나 있다고 하니 겨울 동백꽃 향기를 맡으며 꽃동산을 산책하는 것으로도 아주 좋은 곳입니다.
◆ 북촌돌하르방공원 (주소: 제주시 조천읍 북촌서 1길 70)
제주시 조천읍 북촌에 위치한 평화의 숲 북촌 돌하르방 공원이며 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다양한 포즈를 한 돌하르방을 감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책 읽는 돌하르방에서부터 웃는 하르방, 하트 하르방 등 다양한 조각상을 만나볼 수 있는 곳이니 강력 추천 합니다.
◆ 성읍리 녹차마을 (주소: 제주시 서귀포시 중산간동로 4778 )
제주도 녹차밭은 추운 겨울에도 초록빛을 잃지 않고 사계절 내내 싱그러운 곳입니다. 따뜻한 녹차 한잔이면 겨울 여행길 춥고 지친 마음을 녹이기에도 더없이 좋은 곳, 제주 녹차 밭은 유명한 "오설록티뮤지엄"에는 뮤지엄, 티 라운지, 티 클래스 등 다양한 즐길 거리가 있어 좋지만 한라산 동쪽 자락인 표선 산간에 위치한 성읍리 녹차마을은 한라산과 영주산을 배경으로 한 멋진 뷰가 매력 포인트입니다. 관광객도 많지 않아 한적한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곳이고, 녹차 밭 한가운데 있는 녹차동굴에서는 인생샷을 남길 수도 있습니다.
◆ 한라산 눈꽃 산행 (주소:제주시 서귀포시 토평동 산 15-1)
겨울 한라산은 겨울왕국, 은빛 보석산 그 자체이기 때문이고, 날씨가 추울수록 시야는 선명하게 겨울햇살 아래 밟히는 눈은 반짝반짝 빛나기에 마치 겨울왕국에 온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다만 날씨가 춥기 때문에 뜨거운 음료수와 달달한 간식을 꼭 챙기시고, 풍부한 경험으로 등반에 자신 있는 분들은 백록담코스를, 초보자일 경우 시라오름이나 윗세오름을 추천합니다. 특히 초보분들은 무리하기보다 어리목에서 30분 거리 어승생악부터 도전하시는 것이 좋고, 차로 편하게 오르고 싶은 분들은 1100 고지 휴게소에서 눈꽃을 감상하시는 것도 좋습니다.
◆ 제주 허브동산 (주소: 제주시 서귀포시 표선면 돈오름로 170)
제주도의 야경 명소로도 잘 알려져 있는 제주 허브동산은 황금 족욕도 받을 수 있는 여행지로 지친 발도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황금빛 욕조에 허브향 가득한 약재를 넣어 족욕을 하신다면 여행에서 피로해진 발과 몸을 녹여낼 수 있습니다.
◆ 제주 월령리 선인장 군락지 (주소: 제주시 한림읍 월령리 359-4)
제주도에 위치해 있지만 이국적인 분위기를 한껏 뽐내는 선인장 군란 때문에 발길이 가는 여행지입니다. 여름에 방문하시면 현무암 사이로 피어져 있는 선인장의 노란 꽃을, 겨울에는 선인장은 붉은 열매를... 계절마다 색다른 느낌을 풍기는 여행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12월~2월 까지는 선인장의 붉은 열매와 현무암의 조화가 아주 아름답게 펼쳐진 장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주의 또 다른 매력을 느끼고 싶으시다면 이곳 월령리 선인장 군락지 추천합니다.
◆ 제주 협재해수욕장 (주소:제주시 한림읍 협재리 2497-1)
제주도 서쪽에 위치한 해변 중 대표 해수욕장으로써 바닷 빛깔이 에메랄드색으로 눈이 즐거운 곳으로 유명합니다. 아무래도 근접성 좋고 관광지 특성상 사계절 내내 많은 관광객 분들이 찾는 곳입니다. 새하얀 고운 모래를 자랑하는 백사장도 매력적이며 걸어가면서 주변을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해수욕장 근처에 아기자기한 이쁜 카페들도 많으니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 하도리철새도래지 (주소: 제주시 하여도 15길 47-1)
이곳은 주변의 해수욕장과 한라산 전경이 뛰어나 사진가들도 즐겨 찾는 곳으로 잘 알려진 곳입니다. 매년 9월부터 12월 사이에는 노랑부리저어새, 흰뺨검둥오리, 혹머리오리 등 각종 철새들이 한겨울을 나는 보금자리이기도 한데요, 토끼섬을 지나 조금 더 잠시 차를 세워두고 산책을 하거나 잠시 걸으면서 힐링하기도 좋고, 주변 경관이 수려할 뿐만 아니라 성산일출봉, 섭지코지 등 유명한 관광지를 경유하기 때문에 꼭 들르면 좋은 곳으로 추천합니다.
같이 읽어보면 좋은글
댓글